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준석, 오후 2시 '김문수 사퇴 요구' 긴급 기자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후 2시 20분 국회서 긴급 기자회견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27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요구하는 내용의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한다.

    개혁신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20분 국회 소통관 앞에서 이같은 내용으로 긴급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자신만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꺾을 수 있다는 취지로 김 후보의 사퇴를 요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는 기자회견 공지 이후 페이스북에 "김문수-이낙연 공동정부라는 해괴한 개념으로는 중도보수진영의 가치를 담아낼 수 없다. '사각형 원' 같은 그려지지 않는 그림이 미래일 순 없다"며 "이제 오늘 부로 견실한 재정정책과 강건한 대북 안보태세, 확고한 한미동맹을 지향한다고 힘주어 말 할 수 있는 선택은 이준석 정부밖에 없게 됐다"고 썼다.

    이 후보는 그간 복수의 경로를 통해서 김 후보와 단일화를 거부해왔다. 유일한 단일화 방안은 "김 후보의 사퇴뿐"이라는 입장도 거듭 밝혀 왔다.

    때마침 이날은 국민의힘 측에서 단일화 불발을 시사하기도 했다.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개혁신당에서 단일화에 응할 생각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다면, 그 뜻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면서 3자 구도에서 김 후보가 이길 수 있다고 밝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홍민성 기자
    안녕하세요. 홍민성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찍으면 조국 특별사면? 민주당 "검토한 바 없다"

      "더 1찍 다시 만날, 조국"수감 중인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부인 정경심 전 교수가 최근 자신의 SNS에 6.3 대선 사전 투표를 권유하며 올린 포스터에 적힌 문구다.지난 23일 정경심 전 교수는 자신의...

    2. 2

      김문수 만난 이명박 "단일화, 진정성 있는 설득 보여줘야"

      이명박 전 대통령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에게 보수 단일화 문제와 관련해 "끝까지 진정성 있게 설득하는 모습을 국민들께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신동욱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27일 이 전 대통령이 이...

    3. 3

      국힘 의원들 일동 호소문…"김문수로 이재명 막아달라"

      국민의힘은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반드시 헌정질서를 뒤흔들어 본인의 생존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당 소속 국회의원 일동은 이날 대국민 호소문에서 이렇게 전한 뒤 "김문수 후보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