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日에 글로벌 수출지원단 파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는 27~30일까지 일본 오사카와 고베에 글로벌 수출지원단을 파견한다고 26일 밝혔다.

    수출지원단은 도내 의료기기 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구성했다.

    수출지원단은 오사카·간사이 엑스포를 시작으로 고베의료산업도시, 통합형 의료기기 연구개발혁신거점센터(MeDIP), 고베국제의료교류재단, 고베시·효고현 보건복지부 등을 잇달아 방문한다.

    현지 정부 및 민간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수출 기반 조성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도내기업인 네오에이블은 일본 닛신메디컬과 3년간 50억원 규모의 독점 유통계약을 체결한다.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방문은 도와 기업, 일본 파트너가 함께 구축하는 수출 생태계의 출발점”이라며 “기술력과 품질을 갖춘 도내 의료기기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춘천=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동해·삼척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 본궤도

      강원도는 동해·삼척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구축사업이 사업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설계를 앞두고 있는 등 연내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는 2028년까지 총 3177억원을 투...

    2. 2

      강원 크루즈 시대 본격 개막…지역경제 순항 닻 올리다

      강원도는 ‘강원방문의 해’를 맞아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크루즈 기항지 관광 활성화 지원사...

    3. 3

      강원도, 2030 미래전략 과제 확정…대선공약 반영 총력

      강원도는 2030 미래 전략을 마련하고 대선 공약 과제로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2030 미래 전략은 총사업비 61조원 규모로, △강원 특별법 제3차 개정 △미래 첨단산업 육성 △사회간접자본시설(SOC) 확충 △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