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포천시,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 2부 종합우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년만에 정상 되찾아
    2위 의왕시, 3위 이천시
    경기 포천시가 제71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2부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6년 만에 정상 자리를 되찾았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총점 2만 3086점을 기록하며, 2위 의왕시(2만 1322점)를 1764점 차이로 제치고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다. 3위는 이천시(2만 981점)가 차지했다.

    이번 종합우승은 2019년 이후 6년 만의 쾌거이자, 2001년부터 이어진 7연패의 전통을 이은 성과다. 시는 명실상부한 체육 강호(強豪)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세부 종목별 성적에서도 고른 강세를 보였다. 역도와 당구에서 종목 우승을 차지했고, 씨름, 골프, 보디빌딩, 야구는 2위에 오르며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또 소프트테니스, 배드민턴, 농구에서는 각각 3위를 기록하며 전 종목에서 고른 활약을 펼쳤다.

    이 밖에 기타 시상 부문에서 ‘성취상 2위’를 수상하며, 전반적인 기량 향상과 성장세를 보였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우승은 승패를 떠나 모든 선수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덕분이며, 포천시민 모두가 함께 이룬 값진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체육이 곧 복지다’라는 시정 철학으로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내년 대회에서도 체육 강호(強豪)로서의 저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포천=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포천시, '포천 애 봄 365 어린이집' 개소해 초등 통합 돌봄 체계 마련

      경기 포천시가 신읍동의 포천어린이집에서 ‘포천 애 봄 365 어린이집’ 개원식을 열고, 365일 24시간 믿고 맡길 수 있는 포천 형 통합돌봄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고 2일 밝혔다.개원식에는 백...

    2. 2

      포천시, 오는 9일~12일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 개최

      경기 포천시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한탄강 생태 경관 단지에서 열리는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시와 국토교통부가...

    3. 3

      포천시, 오폭 피해 지역 주민 '재난기본소득 및 경기도 일상회복지원금' 접수 시작

      경기 포천시가 공군 전투기 오폭 사고 피해 주민에 이어, 피해지역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도와 침체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재난기본소득 확대 지급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