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범수 SPC삼립 대표 "근로자 사망 사고 사죄…공장 가동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국 조사 성실히 임할 것"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SPC삼립은 19일 경기 시흥 소재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근로자 사망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SPC삼립은 이날 김범수 대표이사 명의로 발표한 사과문에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현재 관계 당국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과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PC는 "사고 직후 공장 가동을 즉각 중단했고, 같은 공간에서 함께 일하던 동료 직원들의 심리 안정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다시 한번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사건 수습과 재발 방지를 위해 모든 힘을 기울이겠다"고 언급했다.

    경기 시흥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께 시흥시 소재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50대 여성 근로자 A씨가 기계에 끼어 숨지는 사고가 났다. 경찰은 구체적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안전수칙 등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정황이 드러날 경우 사고 책임자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입건할 계획이다.

    앞서 SPC 계열사인 경기 평택 SPL 제빵공장에서는 2022년 10월 20대 여성 근로자가 소스 교반기에 끼어 사망했고, 2023년 8월엔 경기 성남 샤니 제빵공장에서 50대 여성 근로자가 반죽 기계에 끼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적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파스쿠찌는 검빨 아니었어?…카리나 옷 바꿔입더니 '황금빛' 매장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는 25일 대전 도안신도시에 ‘센트로 대전 DT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검은색 바탕에 빨간색 로고였던 기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

    2. 2

      MZ 겨눈 던킨…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굿즈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도넛 브랜드 던킨이 ‘잔망루피’와 협업한 굿즈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최근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통해 젊은 층을 겨냥하는 마케팅 사례가 늘면서 던킨 역시 잔...

    3. 3

      야구의 계절 돌아오자…'KBO판 포켓몬빵' 나온다

      SPC삼립이 한국야구위원회(KBO) 및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컬래버레이션(협업)한 신제품 빵을 내놓는다고 9일 밝혔다.회사 측은 지난해 사상 첫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린 KBO리그와 손잡고 고객들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