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쿠쿠, 김수현 '손절' 했지만…네티즌 분노 키웠다 "보이콧"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쿠쿠 차이나 "이미지 교체, 홍보 중단"
    네티즌 "계약 해지 성명을 내라"
    中 쿠쿠, 김수현 '손절' 했지만…네티즌 분노 키웠다 "보이콧"
    고(故) 김새론이 미성년자였을 때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김수현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광고에서도 사라지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차이나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쿠쿠 차이나 측은 지난 18일 김수현과 관련된 모든 홍보 활동을 중단한다는 성명을 냈다.

    김수현은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 현지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한류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국 정부의 한한령(限韩令) 기조 속에서도 김수현이 쿠쿠 차이나의 모델로 발탁된 것은 이례적인 일이었다. 지난 3월 1일까지만 하더라도 이 회사는 김수현과 모델 계약을 했다며 대대적으로 알렸다.

    하지만 논란이 거세지자 쿠쿠 차이나 측은 "김수현과 관련된 홍보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위챗, 웨이보, 공식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 김수현의 이미지를 교체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은 시장 피드백에 따른 적절한 대응"이라며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조치에도 중국 네티즌들은 불만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단순히 홍보를 중단할 뿐, 전속 계약 자체를 해지한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진정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네티즌들은 "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데 무슨 의미가 있냐", "해지 성명을 내 달라", "중국인들은 김수현이 광고하는 밥솥을 보이콧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수현은 김새론이 미성년자인 만 15세 때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을 받고 "성인이 된 후부터 사귀었다"고 부인했으나 논란은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김수현이 앰버서더와 모델로 활동한 프라다, 뚜레쥬르, 딘토는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 아이더, 볼류머 등은 김수현의 얼굴이 나오는 광고를 모두 제거했다.

    샤브올데이 일부 매장은 김수현 얼굴이 프린트된 테이블 페이퍼를 뒤집어서 고객에게 내줘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해외에서도 김수현의 입간판을 버리거나 김수현 광고 사진을 찢는 등 인증 영상들이 게재되기도 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수현, 대만 행사 참석할까…불참하면 '위약금만 13억'

      배우 김수현이 고(故) 김새론과 관련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대만 행사 참석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19일(현지시간) 대만 매체 ET투데이에 따르면 현지 세븐일레븐은 이날 김수현과 협업한 제품들을 ...

    2. 2

      "멀쩡한 종이 버릴 수도 없고"…김수현 논란에 사장님 '불똥'

      배우 김수현이 故 김새론이 미성년자일 때부터 교제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이에 따라 김수현이 모델로 활동 중인 브랜드에 대한 불매 움직임이 일어나면서, 자영업자들에게까지 불똥이 튀고 있다.20일...

    3. 3

      [단독] 김새론 유족 "김수현 측 대응 실망…사진 포렌식 결정"

      고(故) 김새론 유족이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의 입장문을 확인한 후 "사과 한마디 바랬던 건데 실망스럽다"면서 김새론과 김수현이 과거 촬영한 사진의 포렌식을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김새론 유족 측 관계자는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