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25년 임업·산림직불금 신청, 미리 준비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년 임업·산림직불금 신청, 미리 준비하세요
    산림청은 다음 달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올해 임업·산림 공익 직접지불금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임업 직불제는 산림의 공익적 기능을 증진하고 임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지급 대상 산지에서 대추, 호두, 밤 등 임산물을 생산하거나, 나무를 심거나 가꾸는 육림업에 종사하는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지급 대상은 임산물 생산업의 경우,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산지에서 직전 1년 이상(연간 60일 이상) 임산물 생산업에 종사하고, 연간 임산물 판매금액이 120만원 이상 등 일정 자격을 갖춘 임업인이어야 한다.

    육림업은 산림경영계획 인가를 받고 동일 기간 내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산지에서 직전 1년 이상(연간 60일 이상) 육림업에 종사하고, 직전 10년간 육림 실적이 3ha 이상 등 일정 자격을 갖춘 임업인이면 된다.

    올해는 임업인의 신청 편의를 위해 임업 직불금 신청 기간을 1개월 앞당기고 신청 기간은 1개월 연장해 운영한다.

    온라인 신청은 다음 달 1~31일까지이며, 임업-in 통합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4월 1~30일까지이며, 산지 소재지를 담당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시·군·구 산림부서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림청 임업 직불금 상담센터에서도 궁금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임업 직불금은 영세한 임가의 소득안정과 산림경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임업인의 행정부담을 줄이고 소득증대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장병 대상 ‘찾아가는 산불방지교육’ 확대

      산림청은 17일부터 국방부와 협력해 산불 진화 현장에 투입되는 군 장병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불방지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교육은 산불 위험이 높은 동해안을 중심으로 육군 및 해병대를 대상으...

    2. 2

      산림사업 정보를 한 눈에…산림경영이음 시스템 개통

      산림청은 그동안 흩어져 관리하던 산림경영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산림경영이음 시스템을 정식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이용자들은 산림경영이음 시스템을 통해 조림, 숲 가꾸기, 목재수확, 임도, 사방 등 산림...

    3. 3

      산림청, 봄철 산불 예방 영농 부산물 20만 1000t 파쇄

      산림청은 13일 충남도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영농 부산물 안전 처리 파쇄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봄철 산불예방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발대식에는 산림청, 농촌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