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5% 관세 부과" 트럼프 한마디에…알루미늄주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로이터
    사진=로이터
    알루미늄 관련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부과 대상으로 언급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쏠린 결과로 풀이된다.

    10일 오전 9시5분 현대 조일알미늄은 전일 대비 203원(13.31%) 오른 1728원에, 남선알미늄은 77원(5.5%) 상승한 1477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대해 25%의 관세 부과 방침을 밝힌 영향으로 보인다. 로이터·AP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미국프로풋볼 결승전인 슈퍼볼이 열리는 뉴올리언스로 이동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에게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밝혔다.

    다만 POSCO홀딩스(-2.93%), 현대제철(-2.03%), 동국제강(-1.58%) 등 대형 철강주는 약세다. 대신 철강제품을 2차 가공해 유통하는 현대비앤지스틸(2.41%), 한일철강(1.19%)은 오르고 있다.
    관세 부과 계획이 공개되면 일시적으로 선주문이 밀려들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투자자들이 관련 종목을 사들이는 것으로 보인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케미칼, 1분기 적자폭 축소 전망"-하나

      하나증권은 10일 롯데케미칼에 대해 "올해 1분기 적자폭이 축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은 유지했다.이 증권사 윤재성 연구원은 "첨단소재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

    2. 2

      멈춰선 트럼프 관세…2차전지株, 저가 매수세에 동반 상승

      2차전지주가 장 초반 반등에 나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캐나다·멕시코에 대한 관세 시행을 하루 앞두고 유예한 가운데 그간 낙폭을 확대했던 2차전지주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5일 ...

    3. 3

      "트럼프발 무역전쟁 증시 약세 요인…외인 순매수 업종 주목"-현대차

      현대차증권은 5일 국내 증시와 관련해 "트럼프발 무역전쟁은 증시와 원화 동시 약세 요인"이라며 "당분간 외국인 자금 흐름에 더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이 증권사 김재승 연구원은 "트럼프는 미국의 3대 수입국인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