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은행, 올해 소상공인·中企에 총 17조원 금융지원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설연휴 맞아 유동성 지원 13조원
    강태영 농협은행장. 농협은행 제공
    강태영 농협은행장. 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은 올해 신용보증서 특별출연 협약대출과 설 명절자금 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17조원의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돕기 위한 취지다.

    농협은행은 우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및 지역신용보증재단 등과 협약을 맺어 총 1100억원을 특별출연한다. 농협은행의 특별출연을 바탕으로 보증기관은 대출에 보증을 내주는데, 이러한 보증서 협약대출을 농협은행은 올해 총 4조1000억원 공급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유망․미래성장 분야 중소기업에 대한 보증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용보증재단을 처음 이용하는 소상공인과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도 확대할 방침이다.

    농협은행은 설 연휴 기간에 유동성 위기를 맞을 수 있는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을 돕기 위해 다음달 13일까지 총 13조원의 명절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규대출 5조원과 만기연장 8조원 등이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농협은행의 핵심가치는 오직 고객과의 동반성장"이라며 "국가경제의 기반인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진공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사업단'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에 참여할 사업단을 모집한다고 13알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대·중견기업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

    2. 2

      '35% 할인'이라더니…"고객님 앞 7775명 대기 중" 분통

      설 명절을 앞두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온누리상품권을 최대 35% 할인 혜택을 부여한 가운데 이를 사기 위해 접속자가 몰리면서 어플 서버가 다운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

    3. 3

      중기부 "3.77조 소상공인 정책자금 1월 중순부터 조속히 집행"

      정부가 올해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1월 중순부터 신속히 집행키로 했다.중소벤처기업부는 9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2025년 제1차 소상공인 우문현답 정책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우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