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대 실적' 삼성 보험사, 성과급도 역대급…생명은 10년만 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대 실적' 삼성 보험사, 성과급도 역대급…생명은 10년만 최고
    작년 역대 최대 실적을 나란히 낸 삼성생명, 삼성화재가 기록적 규모의 성과급을 지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올해 성과급이 연봉의 34~38% 수준, 삼성화재는 연봉의 46~50% 수준이 될 것이라고 내부 공지했다.

    삼성생명은 작년에는 연봉의 29% 수준을, 삼성화재는 연봉의 50% 수준을 성과급으로 지급했다.

    삼성생명의 올해 예상 성과급은 최근 10년간 제일 높은 수준이고 삼성화재는 지난해에 이어 역대급이다.

    보험사들은 회계제도 변경 효과에 힘입어 작년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작년 9월까지 생명보험사 22개, 손해보험사 31개의 당기순이익은 13조3천98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조5천624억원(13.2%) 늘었다.

    삼성화재는 3분기 누적 순이익이 1조8천66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3.8% 증가했고, 삼성생명은 2조42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40.9% 늘었다.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역사의 평가' 두렵다는 崔대행 '尹체포 현안 불개입' 기조

      새해 첫 국무회의서 경제·외교 메시지 주력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치현안에 '불개입'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2. 2

      농식품장관 "배추·무 수급관리 총력…사재기·담합 강력처벌"

      출하시설 찾아 현황 점검…"할인판매 지원·할당관세 적용 기간 연장"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6일 "정부는 배추, 무 수입과 봄 작형 재배면적 확대 등을 통해 시장에 물량이 부족하지 않도록...

    3. 3

      서울 빌라·오피스텔 월세 뜀박질…전세사기·공급부족 여파

      서울 빌라 월세 22개월 연속 올라…전셋값보다 상승 폭 커오피스텔 월세도 11개월째 상승…월세 1.58% 오를때 전세는 0.2% 내려서울 내 빌라와 오피스텔 월세가 계속해서 뛰고 있다.전세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