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첫 로보어드바이저 핀트, 170억원 투자유치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레스트파트너스가 작년 8월 매입
    국내 첫 로보어드바이저 핀트, 170억원 투자유치 성공
    국내 첫 인공지능(AI) 투자일임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는 17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사모펀드(PEF) 운용사 포레스트파트너스가 지난해 8월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로부터 디셈버 경영권을 인수한 뒤 투자 유치를 이끌었다.

    디셈버의 이번 투자 유치는 핀테크 및 벤처 스타트업들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이뤄졌다. 핀트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과 기술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또 올해 하반기 예상되는 퇴직연금 일임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승 포레스트파트너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추진함에 있어 핀트가 가진 기술적 역량과 우수성에 대해 많은 투자사들의 지지와 공감대가 있었다”며 “기술의 발전과 시대의 변화에 따라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핀트는 인공지능이 글로벌주식, 채권, ETF 등에 알아서 투자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2019년 국내 최초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선보인 후, 국내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레스트파트너스로 대주주가 변경된 이후에는 한국주식, 파킹투자, 월배당투자, 테마투자 등의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한국의 디저트 시장에서는 겨울이 되면 이곳저곳에서 ‘스초생’을 찾는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해마다 11월이 되면 온라인 언급량이 급증하는 이유다. 투썸플레이스의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

    2. 2

      이재명 대통령 "동일 노동, 동일 임금은 헌법적 가치"

      정부가 정규직·비정규직 간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동일 가치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을 제도화한다. 같은 사업장에서 동일한 업무를 하고도 비정규직이 정규직보다 낮은 임금을 받는...

    3. 3

      "이건 아주 혁신이네요"…'테슬람' 이봉원도 '충격' [모빌리티톡]

      "아이폰 이후 최대 충격이다." 테슬라 차주로 알려진 개그맨 이봉원이 자신의 유튜브에 '감독형 FSD(첨단 주행 보조기능)' 운행 후기 영상을 올리자 이 같은 댓글이 달렸다.실제 영상을 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