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초대하지도 않은 회사 신입 직원이 결혼식에 남자친구를 데려와 축의금 2만원을 내고 식사까지 하고 가 당황스럽다는 한 직장인의 사연에 네티즌의 설왕설래가 한창이다.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신입 직원이 결혼식 왔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몇 주 전 결혼을 했다는 작성자 A 씨는 "두 달 전 청첩장을 돌렸고 신입사원은 이미 청첩장을 돌린 후 입사해서 따로 청첩장을 주지 않았다"고 상황을 밝혔다.

이어 "그런데 하객 명단을 살펴보니 신입사원이 결혼식에 왔더라. 나중에 알고 보니 남자친구도 데려와 축의금 2만원을 내고 식권을 두 장 받아 식사도 하고 갔다"고 말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A 씨는 "인사도 안 하고 식권을 받아 바로 밥 먹으러 갔더라. 시간이 없어서 식을 안 보는 사람은 있어도 보통 인사는 하고 가지 않냐?"고 물었다.

그러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말을 하니, 어리니 그럴 수도 있다고 이해하라고 하는데 내가 너무한 거냐?"고 의견을 물었다. A 씨는 그 신입사원의 나이는 25살이라고 부연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의 의견은 엇갈렸다.

대부분의 네티즌은 "둘이 와서 2만원은 민폐", "초대하지 않은 손님이라 문제", "25살이면 양심이 있는 나이인데…" 등의 반응으로 작성자의 불쾌함에 공감했다.

반면 "그래도 축하해주러 온 사람", "주머니 사정 가벼운 사회 초년생한테 기분 좋게 한 끼 대접했다고 생각해도 된다" 등의 의견들도 있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