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수은·법무법인 세종, 공동개최…수출지원정책 소개
무보, 美수출입은행 등과 '한미 라운드테이블'…"수출기업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는 9일 서울 종로구 법무법인 세종에서 미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기업 초청 한미 라운드 테이블'(ECA)을 개최했다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재생에너지, 이차전지 소재, 전기자동차, 핵심광물 공급망 등 분야에서 미국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을 비롯해 총 28개 기업·기관이 참석했다.

미국시장 진출 지원 금융 프로그램과 지원 사례 등이 소개됐고, 참여 기업을 상대로 한 맞춤형 일대일 상담도 진행됐다.

미국수출입은행은 팬데믹 이후 공급망 불안, 수출산업 기반 약화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미국 내 제조업 지원 프로그램(MMIA)을 통한 금융 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4월 무역보험공사가 미국수출입은행을 방문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열렸다.

주디스 프라이어 미국수출입은행 수석부행장은 "미국수출입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성공적인 성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올해 미국에 진출하는 국내기업에 대한 한미 수출 지원기관의 공동 지원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요국 정책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