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자경고 종목 지정된 에코프로머티, 주가 5%대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된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전 9시 41분 기준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전일 대비 6400원(5.14%) 내린 11만8200원에 거래 중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지난 17일 신규 상장했다. 공모가가 3만62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전날까지 7거래일 간 주가가 3배 이상 올랐다. 이처럼 주가가 급등하자 한국거래소는 에코프로머티를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하며 현저한 시황 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투자 경고 종목 제도는 주가가 비정상적으로 급등한 경우 투자자의 주의를 요하고 불공정 거래를 방지하기 위한 제도다. 투자 경고 종목 지정 후에도 추가로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 투자위험 종목으로 지정될 수 있으며 투자 위험 종목 지정 당일 1일간 거래가 정지된다. 이후에도 주가가 지정일 전일 주가보다 3일 연속 높은 경우 추가로 1거래일간 거래가 정지될 수 있다.

    투자 경고 종목은 신용융자로 매수할 수 없으며 매수 시 위탁 증거금을 100% 납부해야 한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희토류 사업 진출"…LS전선아시아, 10%대 '급등'

      LS전선아시아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해저케이블, 희토류 등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LS전선아시아는 사명도 'LS에코에너지'로 바꿀 예정이다.28일 오전 9시 27분 기준 LS전선...

    2. 2

      에코프로머티, 주가 급등에 투자경고 종목 지정

      한국거래소는 상장 후 주가가 급등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이하 에코프로머티)를 오는 28일 투자 경고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27일 공시했다.투자경고 종목 지정 후에도 2거래일 동안 주가가 40% 이상 상승하고 지정일 직전...

    3. 3

      개미 짝사랑…에코프로머티, 시총 3배 껑충

      에코프로그룹의 ‘막내’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시가총액 규모가 상장 7거래일 만에 3배 넘게 커졌다. 2차전지 관련 신규 종목이 등장하면서 개인투자자 매수세가 몰린 결과다. 시총이 급증하면서 코스피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