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스퀘어(대표 하성동)가 동물병원 구독형 컨설팅 기업 블루레인코트(대표 임덕호)와 상호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전했다.

협약식에는 하성동 코코스퀘어(COCCO Square) 대표와 임덕호 블루레인코트 대표 등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코코스퀘어의 반려동물 프리미엄 멤버쉽 문화공간과 블루레인코트의 동물의료 네트워크와 상호 연동한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위해 협력한다.

코코스퀘어는 반려인과 반려견들에게 쇼핑, 케어, 호텔링, 미용, 훈련, F&B 등의 서비스를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이 함께 즐기고 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루레인코트는 동물병원의 경영지원과 홍보마케팅에 대한 구독형 컨설팅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반려동물 의료보험 신뢰병원 네트워크를 보험사, 카드사, 기업체와 협력하여 구축 중이다. 뿐만 아니라 동물병원의 마케팅, 홍보, 디자인 등의 온라인 자산 구축을 돕고, 재무, 세무, 노무, 법률과 같은 병원 경영 컨설팅도 진행 중에 있다.

하성동 코코스퀘어 대표는 “금번 MOU을 통해 코코스퀘어의 프리미엄 멤버쉽 통합서비스로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 접근을 쉽게 하여 의료와 일상의 경계를 허물고 소비자의 건강, 영양, 운동 등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덕호 블루레인코트 대표는 “블루레인코트의 동물의료 네트워크에 코코스퀘어의 멤버쉽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했던 반려가족공간과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의료의 접근성을 쉽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