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객관식퀴즈

인천 개항장·펜타포트 축제, 피너클 어워드 수상

인천관광공사의 6개 부문 피너클 어워드 수상 모습.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의 6개 부문 피너클 어워드 수상 모습.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과 ‘인천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이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한국지부가 주관하는 ‘피너클 어워드’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주민주도형 축제 부문 ‘금상’ △어린이프로그램 부문 ‘은상’ △홍보디자인물 부문 ‘은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인천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은 △머천다이즈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개최된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은 주민주도형 축제 부문에서 지역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간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개항 패션쇼 △시민과 함께하는 140인 플래시몹 △야행 마니아 아카데미 △야행 주민 간담회 등이 주민의 호응이 컸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어린이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어린이구락부, 어린이 체험행사 4종(그리Go, 칠하Go, 만들Go, 무형문화재 체험)을 제공해 어린이 및 가족 단위의 관광객의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다.

홍보디자인물 부문에서는 △개항장 문화재 야행 8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특색있는 브로슈어 제작 △월간 여행신문을 발행, 지역시민활동가, 지역상인, 지역예술가들이 함께 활동하고 출판하여 배포하는 장을 마련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서는 행사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티셔츠, 가방, 모자, 슬로건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해 관람객들에게 호평받았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2023년 개항장 문화재 야행과 인천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에는 총 26만여 명의 국내외 관람객들이 찾았다"며 "두 축제를 세계적인 문화 행사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