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국민 개돼지 취급하는 사람들에 나라 맡기면 안 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5일 "국민을 개돼지 취급해 거짓말하면 막 넘어가는 사람들에게 이 나라를 맡기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날 이 후보는 경기도 유세 일정을 소화하던 중 가진 즉석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한 명이 하루에 한 분씩에게만이라도 이야기를 전달하고 가짜뉴스를 설명해주고 있는 사실을 전달해주면 세상이 바르게 바뀌어가지 않겠냐"고 했다.

    그는 "이 나라의 주인이 국민인 것을 모르고 국민은 그저 속아가지고 표나 찍는 사람으로 알고 정치권력을 마치 자신들이 누리는 권세로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사람 말고 국민을 진짜 주인으로 인정하는 진정한 대리인, 유능한 일꾼이 누구냐"고 호소했다.

    민주당의 반성과 관련해선 "우리 국민들께서는 민주당에 대통령도 맡기고 지방권력도 맡기고 입법권력도 다 맡겼는데, '왜 우리가 원하는 만큼을 제대로 못 했냐'는 아쉬움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더 나쁜 짓을 많이 하는데 우리만 이 작은 허물을 갖고 왜 이러냐는 (민주당의) 태도도 불만"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이 말씀했던 것처럼 다른 사람이 변칙을 해도 우린 변칙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장애인가족 22만명, 이재명 지지선언…"내 삶 바꿀 후보"

      22만 명에 달하는 전국 장애인가족들이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포용복지국가위원회는 이날 오전 여의도 이룸센터 앞에서 장애인가족 22만3154명의 '이재명...

    2. 2

      윤석열, 이번엔 "원전 최강국 건설" 단문 공약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이번에는 "탈원전 백지화,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는 단문 메시지를 올렸다.윤 후보는 25일 본인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글을 올렸다. 윤 후보는 최근 "주적은 간부", "여성가족...

    3. 3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 바람직하지 않아"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사진)이 25일 여야 대선 후보들이 요구한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 논의에 반대 뜻을 분명히 밝혔다.문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대선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