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죽지세' 카카오, 현대차 이어 LG생건도 제쳐…시총 8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거래일 연속 상승, 오름폭만 22%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카오 주가가 연일 급등하며 코스피 시가총액 8위로 뛰어올랐다.

    25일 카카오는 전날보다 2만1000원(8.5%) 오른 26만80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에는 27만원까지 오르며 사상 최고가를 새로 썼다.

    카카오는 지난 20일 이후 연일 상승하며 최고가를 경신 중이다. 상승폭도 크다. 최근 4거래일 간 카카오의 주가는 22% 가까이 올랐다.

    주가가 연일 상승하면서 몸집도 불어났다. 이날 마감가 기준으로 카카오 시가총액 규모는 23조3347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21조8655억원)을 꺾고 코스피 시총 8위(우선주 제외)를 차지한 것이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 22일 종가 기준으로 현대차를 제치고 시총 9위에 올라선 바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모습이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을 중심으로 산업구조의 지형이 변화되고 있다"며 "종목별 차별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언택트 수혜주인 카카오에 대한 관심을 지속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엄지족 잡아라! 네이버·페북, 쇼핑·결제 '찜'

      국내외 거대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온라인 상거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구글, 네이버 등 포털은 물론 페이스북과 같은 SNS 기업도 쇼핑과 결제 사업을 미래 먹거리로 보고 강화하는 추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2. 2

      문 대통령 "경제 전시 상황…정부 재정역량 총동원해야" [종합]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재정이 당면한 경제위기의 치료제이면서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제체질과 면역을 강화하는 백신 역할까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21대 국회가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이 6월...

    3. 3

      [속보] 문 대통령 "우리 재정, OECD중에서도 매우 건전한 편"

      [속보] 문 대통령 "우리 국가재정, OECD중에서도 매우 건전한 편"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