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친구 만나도 쫄지 말아요.
이 영어 단어만 알면 당신도 글로벌 인싸

[오세인의 미니영어]
[오디오래빗] 꼭 좋은 것만은 아니더라 #재택근무 영어로 뭐게?
재택근무는 회사로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근무하는 걸 뜻합니다. 영어로 'telecommuting'입니다. 같은 뜻으로 'flexplace'도 함께 쓰입니다. 해외에선 어떻게 표현하는지 뉴스래빗 홈페이지에서 오디오 클립을 들어보세요.

▽▽PLAY▽▽ 오디오래빗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직장인들의 생활도 바꾸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차제를 시행하거나 전 직원이 재택근무를 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근과 퇴근길 접촉을 줄여 코로나19 확산을 줄여보겠다는 겁니다.

서울시는 기업들의 재택근무 확대를 독려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잠복기인 2주 정도만 사회 활동을 자제하자는 겁니다. 사람 간 접촉을 줄이면 코로나19의 확산세를 잡을 수 있다는 판단이 담겨 있습니다.

상당수 대기업은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스템 등을 활용해 어디서든 회사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사옥이 일시 폐쇄되는 상황에도 바로 대응할 수 있던 이유입니다.

일부 중소기업들은 재택근무를 시행할 여력이 부족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직원들에게 재택근무 대신 유급휴가를 강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잡플래닛 등 직장인 커뮤니티에선 반응이 다양하게 나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출근하기 불안했는데 재택근무로 일하게 돼 좋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온전히 회사일만 할 수 없고 집안일까지 신경써야 해서 집중이 안 된다"는 부정적 반응도 있었습니다.

재택근무를 기다리고 있는 직장인도 많았습니다. 이들은 "확진자 나오면 재택근무 하겠단다"며 "누구 하나 죽어나가야 재택근무할 수 있어요"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오디오래빗] 꼭 좋은 것만은 아니더라 #재택근무 영어로 뭐게?
재계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앞으로 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재계 관계자는 "재택근무 도입은 일종의 테스트베드와 같다"며 "앞으로 재택근무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오디오래빗] 꼭 좋은 것만은 아니더라 #재택근무 영어로 뭐게?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오세인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