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선급,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버전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 신청부터 도면승인까지 종이문서 없이 온라인에서 가능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12일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기자재 검사․승인 업무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인 KR EDAS V2까지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은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신청․승인, 도면승인까지 서류 없이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게 됐다.

    먼저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서 제공됐던 선박 검사신청 현황, 검사 및 심사 관련 정보, 선박 위치 정보 등을 휴대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선사용 선박관리 모바일 서비스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전 세계의 한국선급 지부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KR e-Fleet V2 웹사이트에는 선박의 위치와 검사(심사)내역을 연계해 선사의 선박 관리가 더욱 용이하도록 새롭게 기능을 추가했다.

    기자재 검사 및 승인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는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출시했다.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KR e-MESIS V2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기자재 검사 신청이 가능하고 관련 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전자 증서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기자재 업체와 자료 제공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준다.과거의 검사․승인 기록을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R EDAS V2 웹사이트는 온라인 도면 업무를 위한 고객용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이다. 고객이 도면 접수부터 회신까지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어 도면 승인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한국선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검사증서, 도면 등 페이퍼리스 서비스 환경을 위해 고객용 IT 프로그램들을 수년전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들은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던 선급과 고객 간 업무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는 한국선급 홈페이지나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선급과 포스에스엠,해양 플랫폼 기반 시스템 구축 공조

       국내 최초 선사-선급 간의 플랫폼 기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왼쪽)과 포스에스엠(POS SM, 대표 김명수)은 지난 30일 한국선급 본사에서 선사-선급 간...

    2. 2

      한국선급,제24대 이형철 신임 회장 선임

      한국선급은 23일 대한상공회의소 열린 임시총회에서 제24대 회장으로 이형철 후보(사진)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총회에 참석한 73명의 한국선급 회원이 회장 후보자에 대한 무기명 비밀투표를 실시한 결과, 총 유...

    3. 3

      한국선급,친환경 미래 선박 연료 전망 기술서 발간

      미래 선박 연료로서 암모니아의 특징과 관련기술 등 총망라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29일 선박의 미래 연료로서 암모니아의 특징과 기술정보 등을 담은「친환경 미래 선박 연료 전망 기술서」를 발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