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쇼핑할 때 #PLCC … 맞춤 혜택 받는다
#PLCC 그게 뭐야?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뜻하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주로 유통 업체와 신용카드사의 협업으로 만들어지는 카드입니다. 해당 유통 업체의 자체 브랜드를 사용해 특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를 의미합니다.

#일반 카드랑 다른 점은 뭐야?

카드사가 지정한 제휴사와 카드에 맞는 혜택 교통, 통신, 관리비 등 할인해주는 혜택과 달리 유통사에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서 대형마트 이름이 지정된 카드는 해당 마트에서 사용하면 카드 결제일에 최대 5% 금액 할인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각종 혜택으로 인기인 PLCC를 제공하는 유통사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PLCC카드는 왜 늘어나는 거야?

고객으로서는 주로 이용하는 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특정 가맹점의 혜택을 집중해 받을 수 있고. 유통업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과 특화된 혜택 제공으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인하 정책으로 수익이 줄어든 카드사는 유통업체의 회원을 카드 고객으로 유입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쇼핑할 때 #PLCC … 맞춤 혜택 받는다
하나의 카드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던 기존 카드와 달리 유통사에 맞는 세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는 앞으로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뉴스래빗 오디오클립 구독하기 !.!

[오디오래빗] 쇼핑할 때 #PLCC … 맞춤 혜택 받는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