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미국 실리콘업체 인수 추진…사업 다각화 기회"-한화
한화투자증권은 22일 KCC에 대해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157억원, 64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0.1%감소, 15.9%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4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송유림 연구원은 "아파트 입주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유리 부문의 증설효과와 도료 부문의 매출 회복 등으로 총매출액 감소는 크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반면 영업이익은 개선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이는데 주 원재료인 BTX(화학제품인 벤젠(Benzene), 톨루엔(Toluene), 자일렌(Xylene)의 머리글자를 합해 부르는 약칭)와 PVC(Poly Vinyl Chloride의 약칭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플라스틱 중 하나) 가격이 지난해 4분기 이후 하락폭이 컸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KCC가 인수를 추진 중인 미국 실리콘업체 '모멘티브'는 글로벌 실리콘 시장 점유율 3위 업체로서 아파트 입주 물량 감소, 자동차, 조선 등 전방산업의 부진으로 성장성에 한계가 있는 동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달 말 인수가 확정되면 이에 대한 가치가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모멘티브의 연결 편입이 이뤄질 경우 약 7000억원 가량의 기업가치가 더해질 것으로 추산돼 인수 여부가 주가 움직임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