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라이나생명, '카카오i 오픈빌더' 연계 챗봇 서비스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은 '카카오i 오픈빌더'를 연계한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i 오픈빌더 및 알림톡의 챗버블 기능들을 활용해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들을 고객들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 텍스트로 안내되던 서비스를 버튼타입 형식으로 이미지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챗봇의 고도화 과정은 기존 챗봇이 두 세가지의 사이버창구 서비스만 제공했다면 대부분의 보험 계약관리 업무가 챗봇 채팅창 내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과정이다.

    또한 카카오i 오픈빌더에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될 다양한 플러그인 기능들을 챗봇 서비스에 접목해 향후 가입부터 관리, 청구까지 채팅창 내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i 오픈빌더를 통한 챗봇은 기존의 방식에서 진일보한 기술"이라며 "향후 온전한 플랫폼으로써 챗봇이 많은 기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건강검진도 카톡으로 예약·결제한다

      카카오와 삼성의료재단 강북삼성병원이 카카오톡으로 건강검진 관련 업무를 볼 수 있는 챗봇(채팅 로봇)을 선보인다.양측은 3일 업무협약을 맺고 강북삼성병원 건강검진센터의 정보 검색, 예약, 결제 등을 처리하는 챗봇을 공...

    2. 2

      챗봇 활용하는 여행업계… 페이스북에 30만개 있어

      챗봇(chatbot)은 채팅로봇의 줄임말로 메신저를 통해 일상 언어로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뜻한다. 트립비토즈와 같은 OTA(온라인 여행사)뿐 아니라 패션, 외식 등 다양한 업종에서 챗봇을 활용하고 있다...

    3. 3

      LG CNS, 사내벤처 첫 분사

      LG CNS는 지능형 챗봇(채팅 로봇)을 개발한 사내벤처 단비를 분사(스핀오프)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LG CNS 설립 이후 첫 사내벤처 독립이다.단비는 2016년 LG CNS의 사내벤처 아이디어대회를 거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