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장예정기업]김영문 푸드나무 대표 "고객의 건강한 삶이 목표…관련 시장 고성장 전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장예정기업]김영문 푸드나무 대표 "고객의 건강한 삶이 목표…관련 시장 고성장 전망"
    "푸드나무의 경영철학은 '굿 푸드, 굿 라이프'(좋은 음식, 좋은 생활)입니다. 고객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리, 간편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확대가 지속하고 있어 관련 시장 역시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주 52시간으로 줄어든 근로시간 단축의 수혜도 예상됩니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사진)는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회사는 2013년 법인 전환한 이후로 회원수, 재구매율, 실적 등 모든 부문에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자사 브랜드 파워 및 콘텐츠 사업 강화, 신규사업 등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나무는 국내 최대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포함해 레시피 전문 매거진 '닭쿡', 헬스·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U' 등 건강 관련 정보 콘텐츠 제공, 제품판매, 운영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매출액 348억원, 영업이익 43억원, 순이익 3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의 경우 2013년 18억원, 2014년 57억원, 2015년 93억원, 2016년 223억원 등 연평균 성장률 110% 기록한 셈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푸드나무는 이와 함께 회사가 보유한 자체 플랫폼과 가정간편식(HMR) 부문 10개 브랜드 등 간편건강식 생산, 유통, 판매를 위한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점이 회사의 경쟁력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한 가격 및 품질 측면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매거진 및 미디어 등 미디어콘텐츠 부문을 통한 회원 유입 등 시너지 효과도 거둘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성인 남성 비만율에 따른 다이어트 수요 증가, 커지는 국내 HMR 시장규모 등 간편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는 점 역시 고무적이다.

    김 대표는 "푸드나무의 목표 시장이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식품시장은 기술과의 융합이 더해져 무한한 기회의 블루오션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푸드테크 시장규모는 지난해 업계 추산 기준 약 200조원에 달한다"고 강조했다.

    향후 회사는 판매채널 확대와 함께 콜드체인 기반시설 구축을 통한 물류혁신도 활발하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2016년 착공한 파주 자동 냉동 물류센터는 올 하반기 준공한다. 푸드나무는 매출비중이 높은 지역을 거점으로 물류체계를 확대, 물류 혁신을 통한 당일배송, 새벽배송, 신선배송, 통합배송 등 콜드체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판매채널 다변화와 해외 진출도 모색한다. 김 대표는 "대형마트 입점, TV홈쇼핑 시장 진출, 스포츠센터 입점 등 판매채널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며 "중국, 홍콩, 동남아시아 지역 도계·육가공 회사와의 인수합병(M&A), 합작사 설립 및 플랫폼의 해외 버전 출시를 통한 해외진출을 장기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나무의 공모희망가는 1만8700~2만2700원으로 밴드 하단 기준 291억~353억원이다. 11~12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하고 공모가를 확정한 뒤 오는 18~19일 이틀간 처약을 진행한다.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키움證, LG전자 기아차 ELS 등 2종 공모

      키움증권은 국내 주가지수 또는 국내 우량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약 마감은 오는 14일 오후 1시다.'키움 제858회 ELS'는 원금 90% 지급...

    2. 2

      유진투자證 "'상장 앞둔 푸드나무, '피키다이어트'로 성장 지속 전망"

      다음달 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인 간편건강식 유통·판매업체 푸드나무에 대해 유진투자증권이 “온라인 플랫폼 기반 사업 확대로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12일 분석했다.푸드나무는 ...

    3. 3

      [건강칼럼] 헌혈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더위가 물러간 자리를 비구름이 차지한 모양이다. 비가 자주 내리는 통에 여름철에 보이지 않던 모기가 이제서야 극성이다. 여기 저기서 모기에 자주 물린다는 사람들의 볼멘소리를 많이 듣는다. 그래서인지 모기가 피를 빨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