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국경제 앱 개편 EVENT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 여름방학 캠프에서 배운다!

입학사정관제가 도입된 후 학생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평가하는 자기주도학습이 효율적인 학습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자기주도학습은 아이의 욕구를 심층적으로 진단한 뒤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몸에 익혀야 한다는 점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애를 먹고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가 오는 21일부터 5차례에 걸쳐 자기주도학습·자기주도멘토링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이 캠프는 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장 김유미 교수와 석사 출신 현직교사가 직접 강의를 맡는다. 지난 1, 2차는 매 회 천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려 조기마감을 하기도 했다.

자기주도학습·자기주도멘토링 캠프는 체계적인 뇌 과학을 바탕으로 한 동기, 인지, 행동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학년 별 반 구성, 개개인의 상태와 학습태도에 맞춘 맞춤 설계 수업으로 진행된다. 덕분에 아이들은 자신의 장단점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할 뿐 아니라 자신의 학습 동기와 목표를 만들 수 있게 된다. 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교육과 역할’ 특강을 진행하여, 아이 입장에서 생각하는 진정한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프 참가 학생 및 학부모는 이 외에도 ▲캠프 종료 후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 제공(3개월) ▲캠프 수료 시 서울교대 총장명의의 수료증 발급 ▲현대백화점 그룹 현대그린푸드의 푸짐하고 영양가 높은 식단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자기주도학습·자기주도멘토링 캠프는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생부터 중학교 3학년생까지다. 자기주도학습 캠프 일정은 1차(7월 21~23일)와 2차(7월 27~29일), 3차(8월 3~5일), 4차(8월 10~12일), 5차(8월 13~15일)이며, 자기주도멘토링 캠프는 자기주도학습캠프 4, 5차와 동일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초구청에서 진행하는 맹자학교는 초등학교 3학년생부터 중학교 3학년생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현재 오는 14일에 시작하는 3기부터 12월 15일에 시작하는 8기 접수를 진행 중이다.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