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맥 앱스토어, 1억 다운로드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은 올해 초 첫선을 보인 맥 앱스토어의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수가 1억 건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맥 앱스토어는 아이폰·아이패드 등의 앱스토어와 비슷한 개념을 데스크톱 컴퓨터인 맥(Mac)에 적용한 것이다.

    애플은 맥 앱스토어에 50만개 이상의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매달 10억개 이상의 앱을 내려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필립 쉴러 애플 마케팅 수석부사장은 "아이폰·아이패드용 앱스토어는 3년만에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앱을 구입하는 방식을 바꿔놓았으며 이제는 맥 앱스토어가 전통적인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맥 앱스토어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시장"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앱스토어의 빠른 성장에는 개발자에게 이익의 70%를 분배하는 애플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애플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교육이나 게임,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 생산성 등의 카테고리에서 1000개 이상의 앱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맞벌이, 소득 낮은 배우자 카드로 생활비 써야 절세

      연말정산을 대비해야 하는 시즌이 왔다. 연말정산은 1년 동안 낸 세금과 실제로 내야 할 세금을 비교해 차액을 환급받거나 추가로 납부하는 과정으로, ‘13월의 월급’으로 불린다. 앞으로 남은 보름...

    2. 2

      '600만원 稅공제' 연금저축보험, 이달까지 납입해야

      12월이 되면 직장인 일정표는 더욱 빠듯해진다. 한 해의 마무리와 동시에 찾아오는 연말정산 준비, 그리고 멀게만 느꼈던 노후 계획 압박이 한꺼번에 밀려오기 때문이다. 평균 수명 90세 시대, 노후는 더 이상 막연한 ...

    3. 3

      웨이비스 "인도 방산 레이더 시장 뚫고 유럽으로 확장"

      “10년 걸려서 고주파 질화갈륨(RF GaN) 반도체 국산화에 성공했습니다. 이젠 인도와 유럽으로 시장을 확장할 겁니다.”한민석 웨이비스 대표는 최근 경기 화성 웨이비스 본사에서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