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한국경제 앱 개편 EVENT

[주목받는 성장기업] Opinion Leader .. (주)중부도시가스

-CEO 경영철학은?

"시장경제의 키워드는 효율성제고와 자유경쟁이라고 본다.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는 교육을 통해 인적자원의 관리역량을 향상시키고,경영 시스템과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업그레이드 시켜나가는 것이다.

또한,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윤극대화에 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주주의 가치를 높이며,납세를 통해 국가에 공헌하고,일정부분을 사회복지에 기여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다.

자유경쟁은 개인의 역량을 키우고 차별화함으로써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하다고 본다."

-인재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것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급별교육과 자율적인 학습회를 통하여 개인의 핵심역량을 키우고 있으며,열악한 지방환경에서 탈피하여 글로벌화하기 위한 해외연수와 특히 전직원 선진노사문화연수(일본)를 금년 10월부터 2006년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부문에 대한 향후 계획은?

"독점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이 도시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부터 콜센터를 설치 운영할 것이며,내년 1월에는 CS(Customer Satisfaction)선포식을 할 계획이다."

-가스관련 사업은 안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이 부문에 대한 사업계획은?

"안전관리의 방향은 단 1%의 에러도 용납되어서는 안 되는 100%의 완벽을 추구하고 있다.

안전의식도 매우 중요하지만 안전관리를 위한 시스템이 무엇보다도 선결문제라고 본다.

이를 위해서 최적의 인프라를 갖추어야 함에 따라 종합상황실을 첨단화하였고,GIS,SIMS 등 안전시스템을 구축했다.

긴급사태 발생시 초동조치는 물론 무재해운동 9배수 실천에 전임직원이 충실히 실행하고 있어 수용가에게 보다 안전한 가스 공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집단에너지 사업진출에 대한 각오는?

"기업이 지속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새로운 사업에 진출해야 한다.

또한 에너지기업으로서 고객을 위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에너지를 제공할 책임이 있다고 본다.

향후 에너지 시장은 고객이 공급자를 선택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고 이에 저렴하고 편리한 연료를 찾는 고객으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라도 당사와 같은 전문 도시가스회사가 집단에너지 사업분야에 진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