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TV서 창업.취업정보 얻으세요 .. 케이블 '열린방송' 개국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과 취업정보, 이제는 매일 TV에서 얻으세요'
창업.취업전문케이블TV 프로그램공급자(PP)인 열린방송(OBC)이 지난 5일부터 본방송에 들어갔다.
매일 오전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하루 19시간동안 방송된다.
벌써부터 예비창업자와 구직자, 구인기업들은 TV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창업과 취업정보를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호평하고 있다.
열린방송 박성남 대표(45)는 "지역별로 방송채널이 달라 문의하는 시청자들의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이미 방영된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는 홈페이지(www.obci.co.kr)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뜨겁다"고 밝혔다.
풍부한 창업정보 ='지금은 창업시대' '프랜차이즈코리아' '도전! 주부창업' '청년창업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영중이다.
지금은 창업시대는 유익한 창업정보를 매일 방영하는 열린방송의 간판 창업프로그램.
창업성공 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을 소개하면서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리포터와 우영환 개인창업연구소장이 예비창업자와 함께 본사와 가맹점을 방문, 일일체험을 하는 코너가 진행된다.
화요일에는 특이한 아이템을 남다른 사업수완으로 성공시킨 점주와 대담하면서 창업할때 주의할 점과 조언을 들려준다.
목요일에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심층분석이 소개된다.
창업컨설턴트가 예비창업자나 기존 점포운영자의 소원을 들어주는 창업컨설팅 & 점포클리닉 코너는 금요일에 만날 수 있다.
지금은 창업시대는 한 가정이 점포를 꾸려나가면서 겪는 애환 등 창업자의 체험담을 소개한다.
대상 업종은 생과일주스점 보석전문점 홈클리닝 향기전문점 아이블록놀이방 어린이전용미용실 테이크아웃커피점 이미지사진관 잉크충전방 이벤트주류점 등이다.
프랜차이즈코리아에서는 체인점에 대한 정보를, 도전! 주부창업에서는 양혜숙 여성창업대학원장의 주부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20,30대의 창업스토리는 청년창업일기에서 만날 수 있다.
알찬 취업정보 ='취업창업센터'와 'OBC아카데미' 등 정규프로그램과 '2001년 하반기 취업전략 세미나' '외국계 기업, 이렇게 하면 꼭 들어간다' '그래도 한국경제의 희망은 IT' 등 특집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취업창업센터는 극심한 취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취업프로그램.
매일매일 쏟아지는 구인정보와 취업및 창업뉴스를 신속하게 전달한다.
채용정보코너에서는 기업정보, 취업전략, 자격증정보 등이 소개된다.
'생! 업!' 코너에서는 업종별 근로자의 하루를 밀착 취재해 하루 일과와 직업의 특성을 보여주고 급여 등 실질적인 정보를 다룬다.
(02)2604-1515
김도경 기자 infofes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