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욱 "安 5번 창당" vs 장제원 "지상욱도 4번, 연대할 때"

지상욱 "안철수, 반문연대 주인 될 생각 마라"
장제원 "지상욱도 4번 창당하지 않았는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미래포럼 세미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의 혁신과제와 미래비전'에 참석, 강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가 띄운 '야권 혁신 플랫폼'을 두고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페이스북으로 설전을 벌였다.

지상욱 "안철수, 반문연대 주인 될 생각 마라"

지상욱 원장은 앞선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안철수 대표는) 반문(反文) 연대해서 주인이 되겠다는 생각만 하시는데 이제 그만하시라"고 비판했다.이어 "무조건 야권이라고 모두 통합해야 혁신이 아니다"며 "정치입문 9년 만에 5번 창당?"이라고 황당함을 표했다.

반면 장제원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들의 일그러진 정치 이력을 들춰내기 시작하면 야권 인사 중에 정치할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되겠는가"라고 반박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헌법재판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일 안철수와 통합 강조하는 장제원

장제원 의원은 지상욱 원장이 이전에 몸담았던 '새로운보수당'을 언급하며 "바른정당, 바른미래당, 새로운보수당, 미래통합당 등 몇 번을 창당했는가"며 "4년 만에 4번이라면, 9년 만에 5번이 그리 잦은 것 같진 않다"고도 지적했다.

안철수 대표를 향해선 "자신이 중심이 되겠다는 생각으로 한 제안이라면 그 생각 버려야 한다"며 "어떤 세력의 이익이 아닌 정권 창출을 위한 연대와 통합에 나서야 할 때"라고 조언했다.

장제원 의원은 이전에도 안철수 대표의 제안에 대해 "깊이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며 긍정적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