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펩타이드 골다공증 치료제 등 주목 등

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바이오솔루션, 3개월 박스권 상단 돌파 긍정적
파트론, 중저가 카메라모듈 수주 증가 '눈길'
장동우=나이벡

나이벡은 치아 미백제 등 구강 보건제품과 조직 재생용 바이오 소재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펩타이드 원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재생치료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펩타이드란 생체 기능에 관여하는 물질이다. 단백질의 기본 구성단위인 아미노산을 2~50개 결합해 만든다. 회사에서 개발한 펩타이드 항암제의 경우 기존 항암제와 병용 투여 결과 암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작년 10월 다국적 제약사와 연구용 신약 후보물질 공급 계약을 맺는 등 다양한 사업 논의를 진행 중이다. 펩타이드 기반의 골다공증, 비알코올성지방간염, 염증성장치료제와 관련한 사업 논의의 성과가 기대된다. 주당 1만~1만1000원에 분할매수를 추천한다.

류태형=바이오솔루션

매년 1월은 거래소 소형주와 코스닥 중소형주가 상대적 강세를 보인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바이오주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정책적 지원 기대감과 오는 13일부터 열리는 ‘JP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 행사가 관심을 키운 결과다. 바이오솔루션도 콘퍼런스에 참여해 자가연골 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를 소개할 계획이다. 국내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임상 1상 없이 2상으로 진입하거나 영업력을 갖춘 마케팅파트너와 손을 잡을지 여부를 지켜봐야 한다. 주가는 보통 긴 박스권을 돌파할 때 강력한 파동을 일으킨다. 그런 관점에서 3개월 박스권 상단을 최근 돌파하는 모습이 긍정적이다.

한옥석=파트론

파트론은 주요 제품으로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을 생산하고 있다. 고객은 국내외 핸드셋업체 및 통신시스템업체다. 비수기인 작년 4분기 다소 부진한 실적을 낸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연말 이후의 중저가 카메라모듈 수주 증가 등에 힘입어 다시 실적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작년에 사상 최대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올렸지만 하반기 주가는 심한 조정을 겪었다. 상반기 주가 급등과 하반기 실적 성장세의 둔화 우려 때문이다. 실적 전망을 감안하더라도 적정 주가 수준은 1만8000원 전후라 판단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