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대체선박 13척 투입"…현대상선 '비상경영체제' 돌입

현대상선이 한진해운의 법정관리로 인한 물류대란에 구원투수로 나선다. 현대상선은 한진해운이 운항하던 2개 항로에 대체선박 13척을 투입할 예정이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일 산업은행·현대상선 등과 함께 '한진해운 관련 후속대책'을 논의한 자리에서 현대상선은 물류 분야 혼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경영제체제로 전환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우선 시급한 국내화주 물동량 처리에 집중하기 위해 한진해운이 단독으로 제공하던 미주 1개, 구주 1개 항로에 대체선박 13척 이상을 투입할 예정이다. 시점은 내달 7일 전까지다.

또 운임 상승에 따른 국내 화주의 과도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정한 운임 수준을 유지토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상선은 한진해운 우량자산 인수 방안 마련 및 추진을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이에 적극 협조하고 필요시 신규 자금을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현대상선은 새로운 최고경영자(CEO) 선임되는 즉시, 중장기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9월내 시행키로 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CEO 선임을 조속히 마무리 짓겠다"며 "현재 진행중인 경영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중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