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산업분야 올 R&D투자 248억 .. 보건복지부

구글 검색 선호 출처로 추가

Google 검색에서 한국경제 기사를 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중 보건의료산업분야의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해 연구개발(R&D)투자에 적극 나서기로했다. 1일 복지부는 의료시술수준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성을 보이고 있는 의과학및 의료장비산업을 집중 육성, 오는 2010년까지 이부문을 선진국수준으로 끌어올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위해 올해중 2백48억원을 들여 신약 의과학 장비 식품분야에대한 R&D투자를 벌여 나갈 계획이다. 복지부는 이와함께 충북 청원군 강외면 오송리에 보건의료과학단지를 조성, 국립의료원등 관련 연구기관과 민간기업체를 유치할 계획이다. (한국경제신문 1995년 2월 2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