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경사협회 조사...농.어업 종사자등 많아 *** 안경을 착용하는 인구가 해를 거듭 할수록 늘고 있는 가운데 시력측정이나 굴절검사없이 안경을 쓰는 사람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안경사협회가 18세 이상의 안경착용자 4백69명을 대상으로 조사,13일 밝힌 바에 따르면 응답자의 4.1%가 안과나 안경점에서 시력측정 및굴절검사를 받지 않고 안경을 사용하고 있다. 이를 연령별로 분류하면 50세 이상이 14.0%로 가장 높고 18세-19세가가장 낮으며 남.여 별로는 여성(2.8%)보다 남성(5.3%)이 더 높았다. 또 직업별로는 농업.어업 등 1차산업 종사자(14.5%)와 자영업종사자들(10.1%)이 시력검사 등을 하지 않고 안경을 쓰는 비율이 높았으며사무직.전문직 종사자들은 거의 모두가 안경을 맞출 때 시력측정이나굴절검사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