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면역항암제 신약벤처 넥스아이, 220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리 인상 등 거시경제의 불확실성 증가로 국내 벤처캐피털(VC)의 신규 투자가 급감한 상황에서 신약벤처 넥스아이가 200억원이 넘는 투자금을 끌어모았다.

    넥스아이는 2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DSC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등 기존투자자 외에도 스톤브릿지벤처스, TS인베스트먼트, CJ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 메디톡스벤처투자, GC녹십자 등 6개 기관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넥스아이의 누적 투자금은 이번 라운드를 포함해 270억원으로 늘어났다.

    넥스아이는 이번 투자금을 회사의 선도 후보물질인 'NXI-101'과 'NXI-201'의 연구개발 및 전임상 시험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는 “2024년에 NXI-101이 임상시험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2021년 설립된 넥스아이는 기존 면역항암제에 대한 불응유발인자를 발굴하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면역항암제가 잘 듣지 않는 원인을 찾아낸 뒤 이를 표적해 제거하거나 억제하는 약물을 개발하는 플랫폼 기술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GC녹십자는 전략적 투자자(SI)로서 넥스아이와 중장기적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휴온스바이오파마, 보툴리눔 톡신 제제 러시아 허가 획득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가 러시아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휴톡스는 러시아 미용 전문기업 인스티튜트오브뷰티 피지에를 통해 '노바큐탄 BTA...

    2. 2

      고바이오랩, 장내 미생물 상호작용 통한 항비만 효과 규명

      고바이오랩은 장내 미생물의 상호작용 및 교차공급(cross-feeding)을 통한 항비만 기전을 확인했다고 15일 밝혔다.장내 미생물의 불균형은 비만 당뇨 지방간 등 만성 대사질환 진행의 주요 인자로 알려져 있다. ...

    3. 3

      에스바이오메딕스, 특허청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특허청으로부터 ‘지식재산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지식재산경영인증은 특허청이 기술력 기반의 지식재산 경영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