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 바이낸스와 가상자산거래소 설립 추진"
이웅열 코오롱 명예회장이 바이낸스와 손을 잡고 국내에 신규 가상자산거래소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8일 조선비즈에 따르면 이 명예회장 측은 최근 바이낸스와 합작법인을 세우고 정부와 금융 당국 등에 신규 가상자산거래소를 설립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국내 가상자산 발행사와 물류 관련 블록체인 업체 대표 등이 이 명예회장을 도와 가상자산거래소 설립을 함께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명예회장은 지난 2018년 11월 회장직 퇴임 후 3년여간 국내외 가상자산,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과 교류해 온 것으로 전해진다. 퇴임 당시 임직원에게 보낸 서신에서 "최근 블록체인 기술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이 기술이 뭔지 잘 모르겠더라. 중장기 전략을 보고 받으면서 이를 느끼고 퇴임 결정을 굳혔다"고 밝히기도 했다.

만약 이 명예회장이 추진하는 가상자산거래소가 설립 허가를 받을 경우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시장의 지각변동이 발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8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사실상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업비트의 경쟁 상대로 떠오를 수 있다는 예상이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양한나 블루밍비트 기자 sheep@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