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공공기관 최초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획득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원장 직무대행 서용원 부원장·사진)이 ‘2026 국가 ESG 우수기업’에서 ESG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공공기관 최초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획득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은 산업기술 혁신을 통해 산업 경쟁력과 국가 혁신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설립된 산업통상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중장기 경영 목표와 연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체계를 확립하고 관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공기관 최초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을 획득했고 연구개발(R&D) 우수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 등 기관 고유의 업(業)을 활용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지역사회 재난·재해 극복 지원, 사회적기업·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공공기관 최초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획득
김남주 기자 namj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