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피크원 푸르지오, 청라 국제업무단지 내 주거형 오피스텔…7호선 연장·의료복합단지 사업 호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단지 주변 대형 개발 호재가 많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은 내년 하반기 일부 구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석남역(7호선·인천2호선)에서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잇는 노선으로, 개통 땐 강남 업무권역(GBD)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작년 12월에는 청라의료복합단지 핵심 사업인 ‘서울아산청라병원’이 착공식을 열었다. 암·심장 등 중증질환 중심의 진료 체계를 갖춘 병원으로 2029년 문을 열 예정이다. 스타필드 청라는 2027년 개장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하나금융그룹 본사를 이전하는 ‘하나드림타운’ 조성 사업도 연내 준공될 예정이다. 녹지 환경이 풍부하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청라호수공원, 해변공원, 노을공원 등이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초·중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반경 1.5㎞ 내 인천체육고와 달튼외국인학교도 있다.
오피스텔이어서 실거주 의무와 전매 제한이 없다. 청약 때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1차 계약금 1000만원으로 초기 부담을 낮췄다. 잔여 실 계약자를 대상으로 2차 계약금 무이자 대출도 제공하며, 중도금도 이자 없이 빌릴 수 있다.
손주형 기자 handbr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