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데헌' 열풍 끝나지 않았다…이번엔 美 타임 표지 장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루미·미라·조이, 29일자 타임 표지 장식
    '이재' 작곡 OST '골든' 빌보드 24주 진입
    출처=타임
    출처=타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표지를 장식했다.

    9일(현지시각) 타임은 케데헌을 ‘2025 올해의 돌파구(Breakthrough of the Year)’로 선정하고, 오는 29일자 표지에 주역 캐릭터 루미·미라·조이를 전면 배치했다고 밝혔다.

    타임은 브루클린에서 열린 싱어롱 상영회가 연일 매진된 점을 언급하며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까지 노래를 따라 부르며 몰입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2013년 '겨울왕국' 이후 이처럼 일상 곳곳에 스며든 애니메이션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대표 OST '골든(Golden)'에 대해 타임은 "경쾌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곡"이라며 "한국적 디테일과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을 결합한 영화의 정서를 완성한다"고 소개했다. 음악 작업에 참여한 한국인 작곡가 이재(Ejae)는 인터뷰에서 "한국의 완벽주의 문화 속에서 '불완전함도 아름답다'는 메시지가 많은 관객에게 울림을 준다"고 말했다.

    타임은 케데헌이 한국 전통 식문화·한의원·대중목욕탕 등 세밀한 생활 풍경을 자연스럽게 담아냈고, K팝 프로듀서 테디·린드그렌 등이 참여한 OST 라인업을 성공 요인으로 꼽으며 "K컬처가 글로벌 콘텐츠의 주류로 이동하는 새로운 국면"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케데헌의 대표곡 '골든'은 빌보드 핫100에 24주 연속 진입하고 누적 스트리밍 800억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달 27일(현지시각) 미국 대표 연례 행사인 메이시스 추수감사절 퍼레이드에도 참여하며 국제적 인기를 입증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케데헌·어쩔수가없다, 골든글로브 후보 올라

      [속보] 케데헌·어쩔수가없다, 골든글로브 후보 올라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케데헌' 올해 미국 구글 검색어 순위 2위 올랐다…1위는?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구글이 집계한 올해 미국 검색어 순위에서 2위에 올랐다.5일(현지시간) 구글이 공개한 '검색어로 본 2025년'에 따르면 케데헌...

    3. 3

      "케데헌·분장대회 난리나더니"…국중박, 누적 관람 1억명 돌파

      올해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객이 처음으로 600만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국립중앙박물관은 3일 11월 30일 기준 연간 관람객이 581만4265명이라고 밝혔으며, 최근 증가 속도를 감안하면 "이르면 다음 주 600만 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