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일러 스위프트' 티셔츠 뭐길래…순식간에 33억 몰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티셔츠 영상에 등장하자 문의 폭주
    해달 보호기금 33억원 모금
    수족관 측은 재출시 결정
    테일러 스위프트가 착용하면서 관심을 끈 후 다시 출시된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 베이 아쿠아리움의 해달 티셔츠. 사진=AP
    테일러 스위프트가 착용하면서 관심을 끈 후 다시 출시된 미국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 베이 아쿠아리움의 해달 티셔츠. 사진=AP
    미국의 인기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해달이 그려진 빈티지 티셔츠를 입고 등장한 이후 해달 보호 기금에 230만달러(약 32억7000만원) 이상의 돈이 몰렸다. 해달 보호를 강조하는 그림이 그려진 낡은 티셔츠를 입은 스위프트의 영상 속 모습을 보고 구매 문의가 폭주했으며 이를 제작했던 수족관 측은 해달 보호를 위한 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티셔츠를 재출시했다.

    17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같은 뜻밖의 홍보 효과는 스위프트가 새 앨범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 발매 기념 파티 영상에 캘리포니아의 몬터레이 베이 수족관의 해달 보호 티셔츠를 입고 등장하면서 시작됐다. 이 티셔츠는 수족관이 1992년에 마지막으로 제작된 오래된 것이다.

    앞에는 해달 두 마리가 등 뒤로 누워 유유자적 떠 있는 그림과 함께 해달에 관한 설명 등이 적혀있다.
    영상이 공개된 이후 수족관에는 티셔츠 구매 문의가 폭주했다. 결국 수족관은 해달 보호 프로그램의 하나로 30여년만에 티셔츠를 다시 제작,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다치거나 부모를 잃은 해달을 위해 최소 65.13달러(약 9만3000원)를 기부하는 사람에게 티셔츠를 우편 발송하기로 한 것이다.

    예약 주문을 받기 시작한 지 8시간도 되지 않아 목표치인 130만달러가 넘는 기부금이 몰렸고, 이틀이 채 지나지 않아 230만달러를 넘어섰다고 수족관은 밝혔다.

    다만 스위프트가 오래전 나온 이 티셔츠를 어떻게 입수했는지는 미스터리다. 1992년이면 스위프트가 3살이었을 때다. 스위프트는 약혼자 트래비스 켈시와 함께 인근 카멀 지역을 방문한 바 있지만, 수족관 측은 이들이 자신들의 매장을 방문했는지는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스위프트는 최근 켈시의 팟캐스트에 출연했을 당시 이들은 켈시가 얼마나 해달을 좋아하는지, 스위프트에게 해달 영상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지 등에 대한 농담을 주고받기도 했다.

    영문은 알 수 없지만, 갑자기 쏟아진 관심에 수족관뿐만 아니라 티셔츠를 제작하는 회사 역시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메인주에 위치한 티셔츠 제작사는 직원 50명을 둔 작은 회사다. 하루에 보통 1500장을 생산하지만, 다음 주부터는 몰려든 주문을 처리하느라 정신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정도로 큰 문제는 예상하지 못했지만, 꽤 좋은 문제"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델 넘은 테일러 스위프트, "상술이다" 비판 나온 이유 [이슈+]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신보를 통해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으로 직행하며 아델의 판매량을 넘어서고 신기록을 경신한 가운데, 일각에서 30가지 이상의 버전으로 앨범을 발매한 것을 두고 상술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

    2. 2

      "결혼해요" 스위프트, 약혼 사진 공개…주가 뛴 '이 회사'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움직이면 경제·사회적인 영향력이 일어난다는 '스위프트 효과'가 그의 약혼 소식에도 나타나고 있다.미국 경제 매체 CNBC에 따르면 테일러 스위프트와 풋볼선...

    3. 3

      트럼프 "정말 싫다"더니…'경제효과 14조' 스위프트 결혼에 "행운 빌어"

      세계적인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와 미식축구 선수 트래비스 켈시가 2년 열애 끝에 결혼한다.스위프트는 26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러포즈 장면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자신을 영어 선생님, 켈시를 체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