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주 도주 의혹' 상해기 SNS 삭제…영상 조회수는 폭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해기,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
    구독자 하루 만에 1만 명 감소, 조회수는 급등
    누리꾼 "해명하라" 비판 쇄도…SNS 돌연 삭제
    출처=유튜브 '상해기'
    출처=유튜브 '상해기'
    16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상해기(33·권상혁)가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도주했다는 의혹에 휘말리자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삭제했다.

    24일 논란이 불거진 뒤 상해기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하루 만에 1만 명 줄어든 164만 명을 기록했다. 평소 10만~20만 회 수준에 머물던 영상 조회수는 가장 최근 영상에서 65만 회를 넘겼고, 댓글 수도 기존 100~200개에서 1만 개 가까이 폭증했다. 댓글 대부분은 비난 일색이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 21일 오전 3시 43분께 서울 강남구에서 송파구까지 약 12km를 음주 상태로 운전한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 측정 거부)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음주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정차 요구를 무시한 채 차량을 도로변에 세워두고 약 300m 도주했다가 붙잡혔으며, 이후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를 20분간 수차례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가 유명 유튜버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온라인에서는 A씨가 상해기라는 추측이 급속히 퍼졌다. 상해기 SNS에는 "음주운전 사실이냐", "해명하라", "실망했다" 등 비난 댓글이 쏟아졌으나 그는 별다른 입장 표명 없이 계정을 삭제했다.

    상해기는 2018년 아프리카TV BJ로 활동을 시작해 2019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먹방 콘텐츠로 큰 인기를 얻었고, 감자튀김 브랜드를 론칭해 전국 약 30개 체인점을 운영하는 사업가로도 활동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65만 유튜버' 음주 도주 논란…상해기 과거 뒷광고 논란 재조명

      1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가 음주 도주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당사자가 유튜버 상해기(본명 권상혁)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아직 당사자의 입장이 나오지 않은 가운데 그가 과거 뒷...

    2. 2

      음주운전 걸리자 도주 … '165만 먹방 유튜버' 체포

      구독자 165만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가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달아났다.서울 송파경찰서는 술을 마친 채 승용차를 몰다가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달아난 30대 남성 A씨를 검거해 조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A씨는 지난...

    3. 3

      음주운전 6번 처벌 받고…또 만취해 운전대 잡은 60대

      음주운전으로 6차례 처벌받고도 다시 만취 상태로 운전대를 잡은 60대가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창원지법 형사6-2부(김재현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위험운전치상) 등 혐의로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