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시프 "이더리움 팔고 비트코인 사라"
시프는 21일(현지시간) 자신의 X를 통해 "이더리움이 거래 구간 상단 근처에 다시 도달했다.지금 보유하고 있다면 팔기 좋은 시점"이라며 "이더리움을 팔고 그 대금으로 비트코인을 사는 게 이더리움을 계속 보유하는 것보다 더 나은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개인적으로 둘 다 사지 않겠지만,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기준으로 보면 약세장이다. 최근 있었던 상승은 약세장 속 반등에 불과하다"며 "가상자산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면, 이더리움을 팔고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것이 논리적으로 더 타당한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더리움은 사용처에 대한 내러티브 경쟁에서 더 많은 경쟁자들과 싸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즉 이더리움이 플랫폼으로서 유틸리티 측면에서 비트코인보다 더 많은 대체재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