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I와 로봇이 미래를 바꾼다… '제77회 도전과나눔 포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와 로봇이 미래를 바꾼다… '제77회 도전과나눔 포럼'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이사장 이금룡)은 오는 25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1층 아모리스홀에서 제77회 기업가정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77회를 맞는 기업가정신 포럼은 매달 한차례씩 국내외 경제,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조찬 세미나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신인류의 동반자, AI Agent와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정해졌다. 행사에선 빠르게 진화하는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이 미래 산업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조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성숙 네이버 고문(전 네이버 대표이사)과 한재권 한양대학교 교수(에이로봇 창업자)가 참여해 기술 혁신과 기업가정신에 대한 통찰을 공유한다.

    한성숙 고문은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인 네이버의 전 대표이사로 스마트스토어·네이버페이 등 핵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기업의 급성장을 이끈 인물이다. 그는 아시아 여성 최초로 미국 포춘지 ‘세계 여성 글로벌 리더 50인’에 4년 연속 선정되며 글로벌 리더십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재권 교수는 국내 이족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의 개척자로, 미국과 한국에서 다양한 로봇을 개발해 세계 로봇대회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자율 동작 로봇 ‘엘리스 4세대’를 선보이며 2025년 COMPUTEX INNOVEX에서 ‘NVIDIA Award’와 ‘Okinawa Innovation Award’를 수상한 이 분야 석학으로 꼽힌다.

    이금룡 사단법인 도전과나눔 이사장은 "이번 포럼에선 단순한 기술을 넘어 인간 삶의 파트너로 진화하고 있는 AI Agent와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미래 산업의 방향성과 함께 혁신적 기업가정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ADVERTISEMENT

    1. 1

      AI가 고른 세무조사... 왜 나였을까? [린의 행정과 법률]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SK그룹 이끌 4번째 신사업은 AI...석화, 이동통신, 반도체 잇는다

      SK그룹이 22일 인공지능(AI)을 회사에 '퀀텀점프'를 가져올 역대 4번째 신사업으로 공식화했다. 1953년 섬유 산업을 모태로 출발한 SK그룹은...

    3. 3

      "150억 베팅해 1100억에 팔았죠"…50대 대표의 '잭팟' 비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투자 고수’ 미래에셋벤처투자를 가다‘21년 CEO’ 김응석 미래에셋 부회장 IPO 6년 만에 언론 인터뷰 나서 “세미파이브 상장 시 투자 대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