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공공조달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 공공조달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조달청은 공공 조달 분야에 인공지능(AI)을 활용, 조달 업무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5 공공 조달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디어 공모는 21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기업, 기관, 학생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2개로, 조달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AI 활용 아이디어 부문과 AI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 개선 아이디어 부문이다.

    부문별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조달청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신청서는 조달청 누리집에서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거나,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방법도 확인할 수 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조달업무 및 일하는 방식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조달행정의 미래를 바꾸는 출발점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인공지능·증강현실 접목 조달청 시범구매 혁신제품 눈길

      조달청은 올해 2차 혁신제품 시범 구매 대상을 확정하고 그 결과를 19일에 혁신 장터에 공개했다.이번 시범 구매는 약 135억원 규모로, 74개 제품과 이들 제품을 사용할 134개 기관을 선정했다.시범 구매는 자동 ...

    2. 2

      조달청, 군산비축기지 신축창고 준공

      조달청은 전북 군산 비축기지에 신축 창고를 30일 준공했다.신축창고는 일반창고, 특수창고 2개 동 규모로, 총 220억원의 예산을 투입했다.일반창고 신축으로 연간 수입량 대비 알루미늄은 10일, 구리는 73...

    3. 3

      조달청, 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시장개척단 파견

      조달청은 오는 25일까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와 싱가포르에 해외 조달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21일 밝혔다.개척단은 재난·안전·소방 분야에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은 조달청 해외 조달시장 진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