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일 프롭테크 업계, 도쿄서 비즈니스 협업 모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프롭테크포럼, 도쿄서 프롭테크 서밋 열어
    일본부동산테크협회와 협력…하반기엔 서울 개최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프롭테크포럼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한-일 프롭테크 서밋'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국 프롭테크 산업 간 첫 공식 교류 행사로, 일본부동산테크협회와 함께 개최한다. 상호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큐픽스 △홈즈컴퍼니 △모두싸인 △바운스 △솔닥 △스파크플러스 △아주 △아토스터디 △애니팬 △우미건설 △위펀딩 △직방 등 국내 프롭테크 12개 사가 참여한다. 일본에서는 현지 프롭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부동산 기술 기업들이 다수 참석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교류를 통해 한국 프롭테크 기업들이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은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한 노인 주거 및 빈집 문제, 부동산 디지털 전환 등 한국과 유사한 부동산 시장 과제를 안고 있다.

    이번 서밋은 배석훈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과 마키구치 시게노리 일본부동산테크협회 대표이사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1일 차에는 양국 참가 기업들의 서비스 소개와 비즈니스 교류 행사가 진행되고 2일 차에는 특별 강연과 함께 일본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을 운영하는 '라이풀'과 부동산 IT 솔루션 기업 '이이세이카츠' 등을 방문하는 현장 견학이 예정됐다.

    한국프롭테크포럼은 이번 서밋을 시작으로 일본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 내 프롭테크 단체와 정기적인 교류 협력 기반을 다져 ‘동아시아 프롭테크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배석훈 의장은 "한국과 일본의 프롭테크 기업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시너지를 발휘해 아시아 프롭테크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프롭테크포럼, 4기 의장에 배석훈 의장

      한국프롭테크포럼은 강남역 소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2025 포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현 배석훈 의장의 연임(4기)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안성우 초대 의장(직방 대표)의 뒤를 이어 3기 의장으로 지난 2년간 포럼...

    2. 2

      찬 바람 부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신규 서비스로 불황 타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반사이익을 누렸던 프롭테크 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다. 일부 스타트업은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22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국내 벤처투자금액은 지난해 11조4000억원으...

    3. 3

      부동산 프롭테크 업계, 반값 접고 '서비스 경쟁' 선회

      반값 중개보수로 대표되던 부동산 프롭테크 업체들이 가격 경쟁을 내려놓고 서비스 경쟁에 나서고 있다.1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반값 중개보수를 내걸고 3년여 만에 누적 거래액 1조4000억원을 기록한 우대빵부동산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