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선 열차 탈선…일부 구간 운행 중단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에서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해 외선 홍대입구역에서 서울대입구역 구간의 운행이 중단됐다.

23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7시 50분께 서울 구로구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에서 출고되던 열차가 선로 위 차막이 시설과 추돌해 탈선했다.

열차 운행을 시작하려던 상황에서 사고가 난 것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서울대입구역 구간의 외선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공사는 신도림역에 현장사고수습본부를 꾸려 사고 복구에 나설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