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특례시, '화성독립운동 지역 활성화' 시민공모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성 독립운동 역사 알리고 역사적 가치 보존
    화성특례시가 ‘2025년 화성 독립운동 주요 지역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화성 독립운동의 역사를 널리 알리고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서다.

    이번 사업은 시민이 직접 화성 독립운동의 주요 지역인 송산 독립운동가 마을, 화성 3.1운동만세길, 발안 만세거리 등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역사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사업 참여는 오는 24일부터 3월 21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에서 할 수 있으며, 시에 소재해 사업 진행이 가능한 비영리법인 또는 민간단체면 참여할 수 있다. 개인 자격으로는 참여할 수 없다.

    공모사업으로 정해진 사업 형태는 없으며, 시민이 독립운동지역 활성화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의 총사업비는 2000만 원이며, 시행 단체별 지원금은 최대 1000만 원이다. 최종 지원금은 선정 단체 수와 사업계획 심사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공모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화성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화성특례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참신하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시민 참여형 역사 탐방지 조성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성특례시=윤상연 기자

    ADVERTISEMENT

    1. 1

      화성특례시, 신혼부부 주거비 완화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추진

      화성특례시가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한 것이다...

    2. 2

      화성특례시, '보타닉가든 화성' 시민참여단 모집

      화성특례시가 ‘보타닉가든 화성'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이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보타닉가든 화성 조성을 위해서다.17일 시에 따르면 ‘보타닉가든 화성’은 시의 거점 도시공원...

    3. 3

      화성시, 특례시 출범 이후 '첫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가

      화성특례시가 오는 8일 동탄역 4번 출구 앞 광장에서 ‘2025년 화성특례시 정월대보름 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대보름 축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 해의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고 대보름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