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인천앞바다 해상풍력 사업 적극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공공주도 해상풍력 사업 예정 해역. 인천시
    인천시 공공주도 해상풍력 사업 예정 해역. 인천시
    인천시는 인천 앞바다 해상풍력 사업을 공공 주도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해상풍력 사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고,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과 사업 추진에 따른 지역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시가 추진하는 해상풍력 단지개발 지원사업은 총 80억4500만원(국비 21억7500만원, 시비 8억7000만원, 민간 5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내년 말까지 적합 입지로 발굴된 세 개 해역에 대해 인허가 저촉 여부, 지역 수용성 등 사업 추진과 관련한 타당성 검토를 진행한다.

    시는 사업총괄·주민 수용성 확보·민관협의회 구성·집적화 단지 지정 등을 맡는다. 옹진군은 주민 수용성 지원·관리, 공유수면 점유나 사용 인허가 지원을 담당한다. 한국중부발전은 풍황계측기를 설치하고 풍황자원 조사를 수행하기로 했다.

    인천도시공사는 인천 해상풍력 발전단지 사업화 방안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지침과 공모안을 마련한다. 인천테크노파크는 전파 영향 등 각종 사전타당성 검토 관련 조사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와 관련해 19일 옹진군, 한국중부발전, 인천도시공사,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공공주도 해상풍력 단지개발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강원지방조달청,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원주시장 표창

        강원지방조달청은 26일 강원 원주시청에서 열린 ‘원주시 경제인 대상’에 원주시장 표창패를 받았다.강원지역 기업을 공공 조달시장에 진출시키고 판로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강원 조달청은 올해 &...

      2. 2

        코레일, 연말연시 겨울축제·신년 해돋이·눈꽃열차 기차여행 추천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연말연시 겨울 축제·신년 해돋이·눈꽃열차 등 특별 관광 기차 여행을 추천한다고 19일 밝혔다.코레일 관광열차는 앞으로 한 달 동안 약 40여회 운행하며 승객 4000여...

      3. 3

        풍력발전 국제행사 국내 첫 인천서 개최...아태 풍력 에너지 서밋

        친환경 에너지인 풍력발전을 주제로 한 국제행사가 인천에서 개최된다.인천시는 아태 풍력 에너지 서밋이 11월 26~28일 사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고 26일 밝혔다. 지속 가능한 신재생에너지의 핵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