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왜 여자들만? 男도 목젖 가리개 해야"…파격 주장에 '술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의 한 인플루언서가 왜 여자들만 가슴에 브래지어를 착용해야 하느냐며 남자들도 목젖에 가리개를 해야 한다고 주장해 화제다.

    24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80만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주 먀오린이 남성의 목젖도 돌출돼 있고, 민감하며, 경우에 따라 성적일 수 있다며 목젖 가리개 착용을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주 먀오린은 그간 성평등을 촉구하는 영상을 자주 올렸다. 여성의 관점에서 무례한 남성의 행동을 패러디하는 영상들로, 딸을 낳아주지 않는 남자친구를 혼내거나 길거리에서 낯선 남자를 놀리는 등 상황을 역설적으로 표현했다.

    그런 그가 "여성이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브래지어를 착용한다면, 남성은 목젖을 보호하기 위해 가리개를 착용해야 하지 않을까요?"라며 착용을 권고한 것이다.

    SCMP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에서는 이미 목젖 가리개가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5위안(약 1000원)에서 20위안(4000원) 사이이며, 소재는 천, 양모, 가죽 등 다양하다. 돼지코 모양의 목젖 가리개는 한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에서 7000개 이상 팔렸다고 전했다.

    현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주 먀오린의 발언을 두고 "공감한다"는 반응과 "지나친 주장"이라는 의견이 갈렸다.

    한편 중국에서는 오랜 남아 선호와 40년가량 이어진 '한 가정 한 자녀 정책' 여파로 인구 중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은 성비 불균형이 심해지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만병통치 '호랑이 오줌' 1만원…中 동물원, 논란 속 판매 중지

      호랑이 오줌을 팔아 논란이 됐던 중국의 한 동물원이 결국 판매 중단을 발표했다.24일 중국 펑파이신문은 중국 쓰촨성 야안 비펑샤 야생동물원이 호랑이 오줌 판매를 중단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비펑샤 관광지구 담당...

    2. 2

      "회사에서 빨간 속옷을 줬는데, 무슨 의미?"…깜짝 놀란 직원

      중국의 설인 춘제를 앞두고 중국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설날 선물로 빨간 속옷, 가발, 사탕수수 등 독특한 선물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져 온라인서 화제다. 22일 중국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샤오홍슈에는 &#...

    3. 3

      한복 입은 미키마우스에 '발끈'…中 누리꾼 '댓글 테러'

      월트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가 한복을 차려입고 새해 인사를 전하자, 일부 중국 누리꾼들이 댓글 테러를 하며 '중국 설을 도둑맞았다'는 억지를 펼쳤다.최근 월트디즈니 테마파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