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코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지코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KOZ엔터테인먼트(이하 KOZ) 소속 지코(ZICO)와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4월 활동을 예고해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KOZ 선후배이자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관계인 이들의 동시 출격이 큰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코는 높은 대중적 인기를 바탕으로 한 '음원 강자'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5세대 K팝 그룹 열풍의 한 축이다. 이들은 각자 주력 영역에서 자연스럽게 영향을 주고 받을 계획이다.

특히 지코는 아티스트 활동과 총괄 프로듀서로서의 역할을 병행하며 보이넥스트도어를 향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KOZ는 11일 "지코와 보이넥스트도어가 지닌 강점을 최대한 살리고, 두 아티스트가 서로 '윈윈' 하는 활동을 펼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팬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이넥스트도어가 먼저 컴백 열기를 끌어올린다. 이들은 오는 15일 미니 2집 '하우?(HOW?)'를 발매한다. '하우?'는 데뷔 싱글부터 이어 온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은 제목부터 독특한 '어스, 윈드 앤 파이어(Earth, Wind & Fire)'다. 멤버들은 앨범에 수록된 7개 트랙 중 5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자신들만의 언어로 첫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총괄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지코는 4월 말 컴백을 목표로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코는 그간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 '스모크 리믹스(Smoke Remix(Prod. Dynamicduo, Padi)' 등 방송 프로그램 음원에 참여했지만 정식 컴백은 지난 2022년 7월 발매한 미니앨범 '그로운 애즈 키드(Grown Ass Kid)' 이후 1년 9개월 만이다.

신곡 발표와 함께 KBS 2TV 심야 음악 토크쇼 '더 시즌즈'의 새 시즌 MC 발탁 소식도 전해 기대가 높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