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배우 송하윤이 학교폭력으로 강제 전학을 간 이력에 대해 "직접 폭행은 없었다"고 해명했지만, 피해자는 "송하윤 측 입장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피해자 A씨는 8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을 통해 "당시 폭행 가해자인 여학생 두 명과는 이전부터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이었다"며 "송하윤이 전학 오면서 그 친구들에 대한 나쁜 소문을 퍼뜨린다고 이간질했고, 이후 집단 폭행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순히 "물리적인 폭력은 없었고, 학교폭력에 휘말려 강제 전학 처분받았다"는 송하윤 측 소속사의 해명과 달리 "송하윤도 손과 발로 나를 때렸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 일로 전치 4주 이상의 상해를 입었고, 송하윤을 포함한 가해자들은 각기 다른 고등학교로 강제 전학 처분을 받았다고 전했다. 송하윤은 학교 폭력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폭력에 대해 부인하며 강제 전학에 대해서는 "자발적으로 전학을 간 것"이라는 취지로 반박했다. 그러면서 "잘못은 가해 학생들에게 짝꿍이었던 피해 학생의 등교 사실을 고자질한 것뿐, 직접적인 폭행은 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A씨는 "송하윤은 피해 학생인 제가 '자기 짝꿍'이었다고 했지만, 당시 학교에서 일렬로 책상을 배열해 한 줄로 앉았었기 때문에 짝꿍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다"며 "그동안 아무것도 엮이고 싶지 않아서 폭로하지 않았지만, 학폭 의혹 기사가 나고 얘기를 들을수록 화가 나 제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송하윤 소속사 킹콩by스타쉽 측은 지난 2일 "JTBC '사건반장'에서 방송한 내용과 이에 관한 후속 보도는 모두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며 "향후 본건 사실관계 확인과 법무법인 법률 검토를 통한 제보자 민형사상 조치, '사건반장' 방송금지 가처분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입장을 전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