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배현진 의원 페이스북
사진=배현진 의원 페이스북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2일 "왜 MBC는 이대생이 성상납했다는 민주당 후보의 더러운 막말에 국민의힘 로고를 달아 뉴스 했냐"고 비판했다. MBC 뉴스데스크는 이날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경기 수원정)의 막말을 보도하면서 국민의힘 로고를 노출해 방송했다.

배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이같이 말하며 "이분(김준혁 후보), 국민의힘 후보인가?"라고 반문했다.

국민의힘도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국민의힘은 같은날 "MBC 뉴스데스크가 김준혁 민주당 후보의 막말을 보도하면서 악의적인 화면 배치로 더불어민주당이 아닌 국민의힘 로고를 노출했다"며 "사전투표를 사흘 앞둔 시점에서 악의적인 선거 방해 행위라고밖에 볼 수 없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이와 같은 MBC의 선거 방해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김준혁 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는 지난 2022년 8월 유튜브에서 "전쟁에 임해 나라에 보답한다며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데 큰 역할을 한 사람이 (이화여대 초대 총장) 김활란"이라며 "미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 장교에게 성 상납시키고 그랬다"고 발언했다.

이 밖에도 '6·25 참전을 고마워하면 친미 사대주의' '박정희 전 대통령이 위안부·초등학생과 성관계를 했다'는 등의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다.

이화여대 측에서 김 후보 사퇴와 사과를 촉구하는 등 논란이 끊이질 않자, 민주당이 이날 김 후보에게 사과를 권고하면서 김 후보가 사과문을 올렸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